Transform

2020. 5. 12. 16:4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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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 
public class Test : MonoBehaviour
{
    public TestHero testHero;
 
    // Start is called before the first frame update
    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// 부모 트랜스폼에 상대적인 트랜스폼의 위치를 나타냄
        Debug.LogFormat("{0}"this.testHero.model.transform.localPosition);
 
        // 월드 공간에서 트랜스폼의 위치를 나타냄
        //  Debug.LogFormat("{0}", this.testHero.transform.position);
 
        Debug.LogFormat("{0}"this.testHero.model.transform.position);
    }
 
    // Update is called once per frame
    void Update()
    {
    }
}
 
cs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localScale

lossyScale

 

 

 

eulerAngles: Transform의 월드 회전량을 Degree로 접근하는 프로퍼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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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 
public class Test : MonoBehaviour
{
    public TestHero testHero;
 
    // Start is called before the first frame update
    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Debug.LogFormat("{0}"this.testHero.model.transform.eulerAngles);
    }
 
    // Update is called once per frame
    void Update()
    {
    }
}
 
cs

 

 

 

forward >> he's walking hardl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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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 
public class Test : MonoBehaviour
{
    public TestHero testHero;
 
    // Start is called before the first frame update
    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}
 
    // Update is called once per frame
    void Updat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var dir = this.testHero.transform.forward;
        var speed = 1;
        var time = Time.deltaTime;
 
        var displacement = dir * speed * time;
 
        this.testHero.transform.position += displacement;
    }
}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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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oot: 계층에서 가장 위에 있는 트랜스폼을 반환합니다.

 

 

 

Detach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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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 
public class Test : MonoBehaviour
{
    public TestHero testHero;
 
    // Start is called before the first frame update
    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this.testHero.transform.DetachChildren();
        // this.testHero.transform.SetParent(null);
        // this.testHero.transform.parent = null;
    }
}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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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tach

 

 

 

 

rotate >> 뱅글뱅글~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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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 
public class Test : MonoBehaviour
{
    public TestHero testHero;
    public float speed;
 
    // Start is called before the first frame update
    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Debug.LogFormat("{0}", Vector3.up);
    }
 
    // Update is called once per frame
    void Updat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this.testHero.transform.Rotate(Vector3.up * this.speed * Time.deltaTime);
    }
}
 
c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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